관광공사, 광장시장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전통시장으로 관광매력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고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9/13 [10:24]

관광공사, 광장시장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전통시장으로 관광매력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고

이성훈 | 입력 : 2012/09/13 [10:24]
전통시장의 관광매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발걸음이 더욱 분주해지고 있다. 공사는 추석을 앞둔 오는 9월18일(화) 희망 한국을 만드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서울 광장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관광객들에게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홍보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내수 기반도 확대한다는 취지로 준비되었다.

▲ 관광공사 _ 광장시장  

공사 이 참 사장은 직접 1일 점주(店主)가 되어 광장시장을 찾는 내.외국인관광객들에게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국내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및 에코백 등을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공사는 당일 3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을 구입, 강원도 원주시의 불우이웃들을 돕는 데 기부할 계획이다. 지난 5월 광장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은 공사는 매월 넷째 주 금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고, 직원들의 전통시장 방문 등 각종 이벤트를 연말까지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5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시장 여행상품 출시를 개시, 상반기 현재 총 4,620명을 모객하였고, 해외로는 중화권 15개 여행사와 대대적인 한국 전통시장 체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올 연말까지 총 1만여 명의 중화권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