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일본 장애인 초청 여행실시

일본 여행소외계층에 한국여행 기회제공 국제 사회공헌활동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9/24 [10:39]

한국관광공사 일본 장애인 초청 여행실시

일본 여행소외계층에 한국여행 기회제공 국제 사회공헌활동

한미숙 | 입력 : 2012/09/24 [10:39]
한국관광공사가 해외 여행소외계층에게 한국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제 사회 공헌활동을 벌인다.

한국관광공사는 후쿠오카총영사관, 티웨이항공과 함께 일본 후쿠오카 거주 장애인 및 보호자 30여명을 초청, 가보지 못한 이웃나라, 한국으로 떠나요! (行ったことのない燐国、韓国へ) 라는 이름으로 한국여행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9월 25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참가자들은 모두 장애를 갖고 있어 해외여행을 하기 어려운 여행소외계층과 보호자로 구성됐다.

여행단은 명동, 경복궁, 남산 한옥마을, 한강 등 서울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게 되며, 특히 일정 이틀째 오전 청계천 산책에는 이참 관광공사 사장이 동행, 여행단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관광공사는 이같은 사업을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지속 사업으로 발전시켜 공사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정착시키고, 관광지로서의 대한민국 우수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공사 이참 사장은 매년 300만명 이상의 일본인이 한국을 찾고 있지만, 한국에 오고 싶어도 올 수 없는 여행소외계층 역시 적지 않다며 우리 공사는 관광을 통해 국제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관광을 통한 국가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외 여행소외계층 대상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한편, 금번 행사참가자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해외 장애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배리어프리 환경이 얼마만큼 갖추어져 있는지를 점검하고 장기적으로 모든 이를 위한 선진적 관광환경(Tourism for All)을 제공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기회로 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