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LA 미국인 대상 설문 강남스타일 위력 있네

응답자 60% 강남 가보고 싶다

양상국 | 기사입력 2012/10/11 [09:01]

뉴욕, LA 미국인 대상 설문 강남스타일 위력 있네

응답자 60% 강남 가보고 싶다

양상국 | 입력 : 2012/10/11 [09:01]
한국관광공사는 팝뮤직의 중심지인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강남스타일과 관련한 설문을 실시했다. 동 조사는 10월 6일 뉴욕에서 열린 코리아퍼레이드 행사 참가자 및 LA 거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뉴욕과 LA 각각 100명씩의 응답자를 표본으로 하였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 이상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거나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다고 답변,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고, 이 중 강남스타일을 들어본 적이 있다는 응답자 중 60%는 이 노래를 들은 후 강남을 방문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강남을 방문해 하고 싶은 일로는 한국음식 먹기, 명품거리 쇼핑, 스파/미용 체험, 클럽 즐기기 순으로 나타나 강남의 럭셔리한 면을 즐기기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관광공사_강남스타일_온라인이벤트_페이지(영문)     

한류관광팀장은 공사는 지난 9월 초에 Whats Gangnam Style? 이란 리플렛을 제작하여 해외지사를 통해 배포함으로써 외국인들에게 강남투어를 홍보하고 있다면서 강남스타일은 아이돌에 의존했던 기존 K-pop의 한계를 벗어난 역사적인 일이며, 그 동안 한국 브랜드가 약했던 미국시장을 공략하는 좋은 마케팅 소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서도 본격적인 강남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금일부터 공사 웹사이트에서는 나는 한국스타일!을 테마로 한 동영상 이벤트와, 강남스타일의 인기비결, 오고 싶은 강남 관광지 등 강남스타일에 대한 설문조사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10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공사가 운영중인 한국관광 홍보 외국어사이트 Visitkorea(8개 외국어 9개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싸이 6집을 포함한 K-POP CD는 물론, 동반 1인 포함 왕복 항공권 및 숙박권(5성급) 등을 제공한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