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관광산업 미래전략포럼 개최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창조관광을 통한 경쟁력 강화

양상국 | 기사입력 2012/11/06 [09:56]

관광공사, 한국관광산업 미래전략포럼 개최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창조관광을 통한 경쟁력 강화

양상국 | 입력 : 2012/11/06 [09:56]
한국관광공사는 지난5일 롯데호텔에서 한국관광산업 미래전략포럼을 개최했다. 공사 창립 50주년과 외래 관광객 1,000만 명 유치를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한국관광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중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위하여 질적 성장과 창조관광을 주요 의제로 하여, 한국관광산업의 미래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새로운 전략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도 진행되었다.

▲ 관광공사_한국관광산업_미래전략포럼_관광공사 이참사장_개회사  

금번 포럼에는 240여 명의 국내외 학계, 업계 등 관광관련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조동성 교수가 미래 환경변화와 글로벌 경제 전망, 우리의 관광산업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였다.

UNWTO John Kester 마케팅 국장은 한국관광의 경쟁력 진단 및 향후 대책에 대해, 경희대학교 김철원 교수가 질적 성장과 가치 중심 관광, 경기대학교 한범수 교수가 창조관광 기반의 관광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각각의 주제에 대해 현대경제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벤처업계 대표 등 관련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석하였으며, 전체 행사는 중앙대학교 박양우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였다.

관광공사 관광R&D센터 민민홍 센터장은 외래관광객 천만 명 유치는 또 다른 출발점일 뿐이며, 한국관광산업의 양적 성장에 더하여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포럼을 통하여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