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찾아가는 나눔의료 실시

의료관광 홍보설명회에 이어 찾아가는 나눔의료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12/12/11 [10:28]

관광공사, 찾아가는 나눔의료 실시

의료관광 홍보설명회에 이어 찾아가는 나눔의료로

양상국 | 입력 : 2012/12/11 [10:28]
한국관광공사는 (사)전국글로벌의료관광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금년 11월 말 사상 최초로 미얀마에서 개최한 한국의료관광 홍보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친 뒤 그 후속프로그램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 관광공사_미얀마_나눔의료   

특히, 고객중심으로 찾아가는 감성.가치 중심 나눔의료를 실천함으로써 미얀마 현지에 사람냄새 나는 의료한류의 얼굴, 한국의료관광 브랜드를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존 추진되어 온 나눔의료는 정부, 공사가 현지 병의원들과 더불어 현지 치료가 어려운 외국 환자를 한국으로 초청 후 치료함으로써 진행해왔으나, 금번 행사를 통해 현지로 찾아가는 사업 방식으로 확대.발전시키게 된다.


의료봉사단은 내과 이동현 원장과 치과 김문갑 원장을 비롯한 피부과, 성형외과로 구성된 의료진과 약사를 포함한 12명으로 구성되었고, 미얀마 현지 의사 3명과 간호원, 통역 등을 포함한 총 30여명이 한국의료봉사단과 공동으로 미얀마 환자 65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아울러, 이번 의료봉사는 양곤의 극빈층이 거주하는 지역 보건소와 합동으로 실시, 일회성 진료가 아닌 꾸준한 환자이력관리가 가능하며, 이번 진료를 통해 현지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중증이나 난치병 환자를 국내 의료 기관과 협조하여 한국의 병의원에서 직접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한국관광공사와 (사)전국글로벌의료관광협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의료봉사를 통해 미얀마에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의 의료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