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지리산생태과학관 교육기부 박람회 간다

하동군, 주니어해설가양성프로그램 지리산 곤충, 야생화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1/29 [09:18]

하동군 지리산생태과학관 교육기부 박람회 간다

하동군, 주니어해설가양성프로그램 지리산 곤충, 야생화

박미경 | 입력 : 2013/01/29 [09:18]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이 지역 초등학생의 생태해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한 하동주니어해설가양성프로그램이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에 선보인다. 하동군은 오는 31일, 2월 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에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이 지난해 운영한 하동주니어해설가양성프로그램이 참가한다.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는 교육기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 제고를 위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이 운영 중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학생, 학부모, 주민 등에게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나누는 기쁨,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에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공공기관 19개, 기업 14개, 대학 9개, 기관, 단체 32개 등 모두 74개 기관, 단체가 참가해 각 기관, 단체가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전시, 홍보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하동군청  

하동군은 지난해 지역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12주 과정으로 운영한 하동주니어해설가양성프로그램 홍보물을 제작해 참가자들의 활동 상황 등을 전시한다. 또한 박람회에는 지리산생태과학관이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 홍보물과 과학관이 전시하는 지리산 나비곤충 표본, 지리산 야생화 압화, 종자표본, 야생화 분경 등도 전시, 홍보한다.

군은 지리산생태과학관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나비, 야생동물 발자국 탁본, 지점토에 야생동물 발자국 뜨기, 자연물을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 스탬프 찍기 같은 체험프로그램도 준비한다.

그밖에 지리산생태과학관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리플릿과 해설프로그램 팸플릿을 제작 ,배부하고, TV, 컴퓨터, 영상CD 등을 통해 하동군 홍보영상물을 상영하며, 씨앗봉투, 캐릭터 볼펜 같은 홍보물품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지난해 5월 5일 문을 연 지리산생태과학관은 악양 평사리공원에서 화개장터로 이어지는 국도 19호선변의 악양면 섬진강대로 7931㎡ 부지에 연면적 1121㎡의 과학관과 야생화단지인 야외공간으로 조성됐다. 과학관은 체험학습실, 지리산 동, 식물 및 곤충 표본 전시, 생태체험실, 생태과학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공간은 전망대와 야외 교육장 겸 전시장, 야생화단지로 꾸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