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제라블 빅토르 위고 원작, 영화 웃는 남자

평생 입이 찢어진 채 기괴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남자

박동식 | 기사입력 2013/02/11 [12:26]

레미제라블 빅토르 위고 원작, 영화 웃는 남자

평생 입이 찢어진 채 기괴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남자

박동식 | 입력 : 2013/02/11 [12:26]
평생 입이 찢어진 채 기괴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었던 한 남자의 일생을 다룬 영화 웃는 남자 의 티저예고편이 공개되자마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 2월 2일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독점 공개된 웃는 남자  티저예고편은 휴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10만에 가까운 조회수로 화제의 동영상에 등극했다.


웃는 남자  티저예고편은 세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흉측한 모습으로 등장한 그윈플렌의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17세기 유럽 귀족사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거대한 스케일은 과연 세기를 뛰어넘는 소설가 빅토르 위고의 원작임을 확인케 한다. 웃는 남자  티저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정말 새로운 영화가 탄생한 것 같다.  


조커 캐릭터가 빅토르 위고가 탄생시킨 캐릭터였음을 오늘 알았다.  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다크나이트 의 조커캐릭터를 이용하지 말라, 배트맨 의 조커만이 조커!  라는 부정적인 반응도 있어 영화 웃는 남자 를 두고 뜨거운 설전이 펼쳐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소설  웃는 남자 에 대한 정보를 아직 잘 모르는 다크 나이트 의 팬들과  조커  캐릭터가 배트맨 에서만 등장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는 네티즌들의 의견차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영화 사상 가장 매력적인 악당으로 손꼽히는 조커 캐릭터는 빅토르 위고의 소설  웃는 남자 의 주인공 그윈플렌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인물.


DC코믹스의  배트맨 을 창작한 밥케인에 의해 조커는 악당으로 그려졌으며, 팀 버튼의 배트맨 에서 잭 니콜슨을 통해 스크린에서 부활했다. 이 후 다크 나이트 의 故 히스 레저가  조커 를 맡아 세기의 악당으로 거듭났다. 300여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조커연대기는 영화 웃는 남자 가 그 동안 악당으로만 비춰졌던  조커 의 새로운 이면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앞으로 웃는 남자 가 조커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빅토르 위고의 원작 소설  웃는 남자 를 원작으로 한 영화 웃는 남자 . 소설  웃는 남자 는 빅토르 위고가 스스로 걸작이라고 생각했던 단 한편의 작품으로, 고전 중에서도 가장 완성도 높은 고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전 세계인을 사로잡았던 악인 조커의 시작이 과연 어떨지, 영화 웃는 남자 는 오는 3월 개봉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