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제3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개최

관광사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3/06 [12:25]

관광공사, 제3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개최

관광사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성훈 | 입력 : 2013/03/06 [12:2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3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창업 및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초기 기업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어도 관광사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아이디어 부분이 추가되었다. 

▲ 한국관광공사   

올해는 관광분야에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어 그룹과 우수 관광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A 그룹, 그리고 창업 5년 이내의 기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B 그룹으로 나눠 응모 및 심사가 이뤄진다.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외 창업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창업전문교육과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또한 A그룹과 B그룹의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해외벤치마킹의 기회도 부여된다.

관광공사 신희섭 관광벤처팀장은 창조관광사업은 창조적 아이디어와 혁신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후 사업화, IT인프라, 투자유치, 마케팅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신규관광사업체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며, 현재까지 창조관광 발굴사업을 통해 총 90개 사업을 발굴한 바 있으며, 현재 71개 사업에 대해 사업화,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3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www.venture-visitkorea.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