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길동생태공원, 나방 표본 전시회 개최

진귀한 나방 표본 500여종, 잎벌, 기생벌 표본 200여종 전시

박동식 | 기사입력 2013/03/29 [10:27]

서울시 길동생태공원, 나방 표본 전시회 개최

진귀한 나방 표본 500여종, 잎벌, 기생벌 표본 200여종 전시

박동식 | 입력 : 2013/03/29 [10:27]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4월15일(월)까지 길동생태문화센터에서 허운홍의 나방애벌레 이야기를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나방 500여종을 수년간 직접 사육해온 허운홍 선생이 소장하고 있는 길이 5mm 빗무늬가는나방부터 10cm 참나무산누에나방까지 총 33과 500여종의 나방 표본과 생생한 애벌레 사진 등을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평소 보기 힘든 잎벌, 기생벌 표본 200여종도 함께 볼 수 있다.

▲ 나방애벌레표본 _ 서울시청     

또한 허운홍 선생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 30일 토요일, 성인을 대상으로는 4월 13일 토요일에 포식자들에게 먹잇감이 되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생존전략을 구사하는 애벌레들의 생생한 생태이야기 애벌레들의 서바이벌게임-보물을 찾아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지금까지 징그럽게만 여겼던 나방과 애벌레에 대한 오해를 풀고, 살아남기 위하여 다양한 방어 전략을 가진 나방의 라이프스토리를 통하여 한층 깊이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허운홍 선생은 길동생태공원에서 10여 년간 자원봉사를 하면서 곤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후 나방을 비롯해 딱정벌레, 잎벌, 노린재 등 다양한 곤충을 기르며 관찰하여 국내 최초로 2012년 나방 애벌레 도감을 출간한 바 있다. 길동생태공원은 올해 도시, 생태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자연에서 살아가는 곤충과 동물들의 생태이야기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생태해설, 관찰, 문화, 놀이 등 세분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