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중국 유학생 선발 한유기_韓遊記 SNS 기자단 발족

진해, 통영등 한국의 봄꽃과 남해안 관광지를 테마로 취재시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4/05 [00:39]

관광공사, 중국 유학생 선발 한유기_韓遊記 SNS 기자단 발족

진해, 통영등 한국의 봄꽃과 남해안 관광지를 테마로 취재시

양상국 | 입력 : 2013/04/05 [00:39]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13억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관광 SNS 마케팅의 일환으로 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 웨이보 기자단 한유기(韓遊記)제2기를 발족한다.

작년 제1기 기자단들의 성공적인 한국관광 홍보에 따라 올해 2기 기자단은 약 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30명이 선발되었으며, 오는 4월 5일 발대식과 함께 경남 진해와 통영을 첫 방문지로 올 해 취재행사를 시작한다.

영상취재, 사진, 컨텐츠 제작 특기에 따라 선발된 2기 기자단은 한국인보다 한국을 잘 안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향후 순천 정원박람회, DMZ 생태투어, 공주·부여 유적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들 한유기(韓遊記) 기자단은 중국판 트위터인 시나 웨이보(회원수 3억 6800만명)를 활용 방문 중 얻은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UCC로 제작, 블로그 등에 포스팅 함으로써 한국 관광 컨텐츠를 중국 각 지역으로 퍼뜨리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중국팀 한화준 팀장은 '한국에 재학 중인 약 5만 5천명의 중국인 유학생들은 한국관광 홍보를 넘어 한-중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면서'작년 1기 기자단의 성공적인 활동덕분에 각 지자체에서도 본 기자단과 연계된 홍보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이번 이번 2기 기자단은 지자체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한국의 구석구석을 알리는 더욱 질 높은 관광 컨텐츠를 생성할 수 있을 것이며, 웨이보 뿐만 아닌 여행 후기 사이트, 블로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중국인들에게 한국관광지를 홍보할 계획'이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