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탄소중립관광 상품개발

항공기에서 배출되는 탄소 상쇄를 위해 식재기금을 조성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4/11 [07:39]

관광공사, 탄소중립관광 상품개발

항공기에서 배출되는 탄소 상쇄를 위해 식재기금을 조성

박소영 | 입력 : 2013/04/11 [07:39]
한국관광공사는 서울시, 코레일공항철도, 아시아나항공,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피엠씨프로덕션, 롯데면세점, 호텔스카이파크 등 9개 기관(기업)과 탄소중립관광상품 개발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항공기에서 배출되는 탄소만큼 나무를 식재하는 온실가스 저감노력을 관광분야에서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관광공사_탄소중립관련  

이 상품(에코-스마트 플랜)은 방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며 여행상품 판매량에 비례하여 탄소중립기금을 조성하고 조성된 기금을 활용하여 서울시가 제공한 부지에 식재를 추진하게 된다. 상품판매 목표는 월 1,500명 정도 예상하며 탄소중립기금은 관광객 1인당 3,500원 규모로 기금이 적립된다. (식재규모는 4,000주~5,000주 예상)

한국관광공사는 협약기관들과 협력하여 탄소중립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관광분야에서의 온실가스 줄이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동 상품을 통한 일본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탄소중립 관광상품은 12년도에 한국관광공사, 코레일공항철도, 호텔스카이파크, 신라면세점, 푸른아시아 등 5개기관 공동으로 최초 개발하였으며, 13년도부터 서울시가 부지 제공을 통한 서울시내 나무 식재를 추진하는 등 참여기관 확대로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팀장은 지금까지 부정적 상관관계로 여겨지던 여행과 환경 보호를 연계해 관광의 의미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서울시, 코레일공항철도 및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특히, 공항철도 및 호텔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동 에코-스마트 플랜 상품 구성은 FIT 여행층의 방한여행 편의성 제고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일본인 관광객 FIT 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방한 여행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탄소중립관광상품이란 항공기의 탄소배출을 상쇄시킬 만큼의 기금을 여행자들을 대신하여 협약참여 기업들이 조성하고 이를 나무심기에 투입함으로써 탄소배출을 중립시키는 관광상품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