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청정해역 득량만과 아름다운 제암산 철쭉이 함께 어우러지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5/03 [08:40]

제11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청정해역 득량만과 아름다운 제암산 철쭉이 함께 어우러지는

박미경 | 입력 : 2013/05/03 [08:40]
장흥군은 갯벌과 바다가 살아 있는 청정해역 득량만과 아름다운 제암산 철쭉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자연속 만남을 주제로 제11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 축제를 장흥군 안양면 수문항에서 개최한다.

오는 3일부터 8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청정해역 득량만 양식단지에서 갓 생산하여 품질이 우수하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장흥산 키조개를 저렴하게 판매하여 풍부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구이, 샤브샤브, 전, 탕수육, 회, 죽 등 다양한 요리로 선보이게 된다.

▲ 키조개 조형물 _ 장흥군청  

봄철 미식가들의 폭발적인 인기로 소비가 늘면서 양식어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키조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장영복)주관하에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또한 장흥군에서는 30여만평의 철쭉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제암산에서 제23회 장흥 제암 철쭉제가 5월 5일에 개최된다. 한편 정남진 장흥은 편백나무 숲을 자원으로 조성한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꿈과 희망을 갖도록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 옛날 우리 어머니의 손을 잡고 따라다녔던 고향의 시장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정남진 토요시장, 대한민국 정남진 물 축제의 장으로 지난해 91만 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탐진강변, 장흥↔제주간 오렌지호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조성되어 관광객들에게 손짓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국에서 가장 빨리 봄 소식을 전하는 따뜻한 고장 정남진 장흥에서 싱그러운 바다 내음과 함께 키조개의 맛과 천상의 화원 제암 철쭉을 비롯한 온갖 봄꽃들의 멋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