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7회 솔티모시 축제 개최

대형 모시비빔밥 체험과 대형 모시가래떡 체험 관광객이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17 [10:39]

정읍시, 제7회 솔티모시 축제 개최

대형 모시비빔밥 체험과 대형 모시가래떡 체험 관광객이

강성현 | 입력 : 2023/10/17 [10:3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제7회 솔티모시 축제가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정읍시 솔티(송죽)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솔티마을 주민들의 공연으로 시작해 대형 모시비빔밥 체험과 대형 모시가래떡 체험 등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제7회솔티모시축제 _ 정읍시


또한, 솔티숲 탐방로를 걸으며 주민의 스토리텔링 해설을 듣는 체험과 솔티숲 명상 체험, 모시족욕 체험 등 마을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연계한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마을에서 자생하는 각종 산나물을 활용한 솔티 밥상 체험과 솔방울·단풍잎 등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느끼고 경험해볼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통기타·밴드·버스킹 공연과 솔티 작품 전시 등 마을 곳곳 볼거리가 풍성하다.

 

솔티마을 노동숙 대표는 이번 축제는 마을 고유의 역사·문화·자산을 보존하고 공동체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주민들이 주도해 준비한 의미있는 축제라며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북 정읍시 첨단과학로 7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솔티모시축제, 솔티마을,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