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제17회 전주한지문화축제

한국전통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5/03 [11:06]

전주시, 제17회 전주한지문화축제

한국전통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양상국 | 입력 : 2013/05/03 [11:06]
전주한지문화축제가 지난 2일 오후 6시 30분 한국전통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로 17번째 열리는 전주한지문화축제는 전주한지 물결, 한류와 함께Ⅱ란 주제로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한국전통문화전당(한지산업지원센터)과 완주군 대승한지마을에서 본격적인 축제를 시작했다.

이날 한국전통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송하진 전주시장, 임정엽 완주군수와 김성주 국회의원, 김윤덕 국회의원, 이상직 국회의원을 비롯한 최진호 전북도의장과 도의원, 이명연 전주시의장과 시의원 그리고 한지공예인 등 1000여명이 시민들이 참석해 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 전주한지문화축제 _ 전주시청    

전통예술원 모악이 식전공연으로 분위를 한껏 띄운 가운데 완주군 창포 할머니 연주단의 다듬이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오영택 전 총감독에게 공로패가 신한카드사에 감사패가 수여 됐으며, 제19회 전국한지공예대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에 이어 전주시 홍보대사인 가야랑의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이후 오후 8시부터 전주한지문화축제의 간판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전주한지국제패션쇼가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한지패션쇼와 한지 퍼레이드 _ 전주시청  

환영사에 함께 나선 송하진시장과 임정엽군수는 전주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한지의 종가로서 그 명성에 부합되도록 이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고 계승 발전시켜 산업화·세계화 선도하겠다며, 이번 행사는 전주와 완주가 함께하는 축제로 78년전 일제강점기 강제로 분리된 전주·완주가 하나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며, 전주·완주의 미래와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6월에 있을 주민투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건 조직위원장(전주대 총장)은 이번 축제가 전통한류의 중심인 전주한지와 K-pop(팝) 등으로 대표되는 K-culture(한류문화)가 만나는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축제장을 연출하겠다며 축제기간 행사장을 찾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올 한지축제는 그동안 한옥마을 주변에서 분산 운영되었던, 주행사장과 프로그램을 한국전통문화전당(한지산업지원센터) 주변으로 집중화하여 축제의 시너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