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KBS 한국재발견 방영

땅끝에서 삶을 품다 라는 주제로

박소정 | 기사입력 2013/05/14 [14:56]

해남군 KBS 한국재발견 방영

땅끝에서 삶을 품다 라는 주제로

박소정 | 입력 : 2013/05/14 [14:56]
KBS 한국재발견 해남군편이 오는 5월18일 10시30분 KBS 1TV에서 방영된다. 한국지역진흥재단과 KBS가 공동으로 제작한 고품격 기행다큐멘터리 한국재발견 해남군편은 땅끝에서 삶을 품다 라는 주제로 1시간동안 방영된다.

해남군편에는 천년의 기상 두륜산도립공원과 대흥사와 서산대제, 우리나라 차(茶)문화 성지인 일지암 촬영을 시작으로 두륜산에서 바라본 황홀한 일출과 일몰, 땅끝마을, 고산 윤선도 녹우당과 비자나무숲 등 땅끝 해남의 찬란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집중 재조명했다.

▲ 두륜산 대흥사 _ 해남군청  

아울러 고천암 갈대밭과 보리밭, 명량대첩의 승전보 우수영 울돌목, 5일 재래시장, 땅끝 중리마을 사람들의 맛과 멋 등 주민들의 소소하지만 넉넉한 삶의 이야기와 바다 향내를 품은 해남의 명물 황토 밤고구마, 세발나물 등 지역 특산물을 생생하게 전하게 된다.

촬영은 지난 4월29일부터 약 1주일간 촬영팀이 해남에 머무르며 진행됐으며, 땅끝해남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 자연의 아름다운 비경을 담기 위해 산과 바다, 육지를 넘나들며 기관, 단체,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협조로 최고의 명장면을 연출했다. 해남군편에는 에덴의동쪽, 가을연가 등에 출연한 탤런트 박현숙씨가 출연해 해남을 소개한다.

▲ 땅끝권 _ 해남군청    

군 관계자는 이번 한국재발견을 통해 땅끝 해남의 문화, 역사, 자연을 배워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천혜의 관광자원과 광활한 농토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수산물과 자연과 함께 넉넉한 마음으로 삶을 이어온 땅끝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가득 담긴 프로그램을 많은 국민들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재발견은 각 지역의 고유한 테마와 스토리를 발굴하여 아름다운 영상으로 풀어내고 역사적 가치가 있는 고품격 지오그라피 다큐멘터리로 2011년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제작 방영할 예정이며, 올해 전국 13개 시군이 참여하고 해남군은 제73회째로 방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