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교육실시

기본소양교육 및 현장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환대서비스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5/28 [07:18]

2018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교육실시

기본소양교육 및 현장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환대서비스

박미경 | 입력 : 2013/05/28 [07:18]
한국관광공사은 강원도과 공동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한 2013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27일 부터 31일까지 5일간 춘천 엘리시안강촌리조트에서 실시한다.

2013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은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 강원협력단이 공동주최하고 강원도 관광협회와 (주)한국관광인력개발원이 주관한다. 교육대상은 강원도 내 결혼이민자,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100여명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평창동계올림픽 및 강원도 내 관광에 필요한 통역자원봉사자들이다.

▲ 관광공사_평창동계올림픽_자원봉사자교육 (관광공사 강원권협력단 임용묵단장)   

올해는2013 NHC(New Host Communication)를 주제로 기본 소양 교육과 현장 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강원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강원도 내 자원봉사자들의 관광객 응대 글로벌서비스 매너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주)한국관광인력개발원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한창조관광벤처공모전 수상 업체이다.

교육은 5일간 기본 소양교육(3일)과 현장교육(2일)이 진행된다. 기본 소양교육은 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의 세계, 글로벌 서비스 매너, 동계올림픽의 이해, 감동커뮤니케이션(스토리텔링개발 방안), 해설마인드와 관광객 응대 매너 등으로 구성되었다.

현장교육은 교육생들이 우리 문화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남산한옥마을, 경복궁, 인사동, 북촌마을 등의 관광지 및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소를 방문해 최근 관광트렌드의 이해와 국내외 관광객 응대 매너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