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투어가이드 앱, 2013 PATA Gold Award 수상

관광공사가 운영중인 한국관광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7/30 [10:34]

스마트 투어가이드 앱, 2013 PATA Gold Award 수상

관광공사가 운영중인 한국관광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

박미경 | 입력 : 2013/07/30 [10:34]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한국관광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투어가이드가 아시아 태평양 관광 협회(PATA) 골드 어워드 2013 (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Gold Awards 2013) 마케팅 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5일 중국 칭다오에서 열릴 예정이다.

▲ 관광공사_스마트투어가이드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는 매년 전 세계 회원사를 대상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수행한 마케팅, 환경 보존사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광고, 관광영상, 포스터 등 24개 부문마다 최우수 결과물을 1점씩 선정하여 Gold Award를 시상한다.

올해는 60개국에서 165개가 출품되었다. 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홍보영상 및 홍보책자로 마케팅 미디어 부분에서 수상한 이력을 갖고 있다. 스마트 투어가이드는 전세계 NTO 최초로 제작된 스마트폰용 스토리텔링 가이드 앱으로서 서울, 경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전국의 관광지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오디오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 및 외국어로 해설할 뿐만 아니라, GPS 기능을 탑재해 쉽게 지역을 파악할 수 있고, 다운로드 시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관광공사는 2013년 하반기에 북촌한옥마을 앱을 신규 구축하고, 외국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등 관광 만족도 증진을 위하여 스마트 투어가이드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