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문화관 테마전, 청계천의 봄.여름.가을.겨울

청계천의 계절변화 시간의 흐름과 그 변화를 함께 서울시민

이소정 | 기사입력 2013/08/21 [13:08]

청계천문화관 테마전, 청계천의 봄.여름.가을.겨울

청계천의 계절변화 시간의 흐름과 그 변화를 함께 서울시민

이소정 | 입력 : 2013/08/21 [13:08]
서울역사박물관 청계천문화관은 오는 8월 23일(금)부터 11월 10일(일)까지 청계천의 봄·여름·가을·겨울 테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청계천 복원 이후 서울시민의 생생한 삶의 현장으로서 청계천이 가지는 공간적 의미를 발견하고, 그 공간의 주인공인 서울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시는 복원 이후 2006년부터 2012년까지 7년간 서울시설공단에서 촬영한 청계천 사진과 4회에 걸쳐 진행된 청계천 시민 사진 콘테스트의 입상작들로 구성돼 있다. 전시회 개막 시기에 맞추어 여름, 가을, 겨울, 봄의 계절 순으로 전개된다. 전시 세부주제는 다음과 같다.

▲ 청계천문화관 테마전 _ 서울시청    

청계천의 여름: 푸른 물빛, 더위를 식히다. 청계천의 가을_가을의 정취, 붉게 물들다. 청계천의 겨울: 하얀 눈, 새해를 기다리다. 청계천의 봄_다시 봄, 꽃그늘 아래를 걷다.

특히 전시기간 중 개최되는 워크샵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는 청계천을 어떻게 저마다의 다른 눈으로 바라볼 수 있으며, 사진으로 표현해 낼 수 있는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워크샵의 결과물은 함께 만드는 전시 코너에 선보일 예정이다. 워크숍은 9월 28일(토)과 10월 19일(토)에 두 차례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청계천문화관 홈페이지(
www.cgcm.go.kr)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전시를 통해, 복원 이후 우리 삶의 기억과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는 장소로서 청계천이 관점에 따라 얼마나 다양한 공간으로 보여 질 수 있는지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