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서비스

지자체와의 협력과 사용자 참여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

이소정 | 기사입력 2013/08/26 [09:07]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서비스

지자체와의 협력과 사용자 참여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

이소정 | 입력 : 2013/08/26 [09:07]
한국관광공사는 금일 기존에 단방향으로 이루어지던 모바일 여행 정보 서비스를 지자체 중심으로 재편하고 사용자 참여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3.0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 개편의 핵심은 기존에 공사에서 단방향으로 제공하는 관광 콘텐츠를 지자체 마이앱(MyApp) 서비스를 통해 관할 지역의 관광정보, 축제, 주요 행사 등을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통해 지자체가 직접 소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였다.

또한 사용자가 콘텐츠에 대한 참여 및 여행지에 대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행 앨범, 발도장 서비스, 콘텐츠 평가, 여행 코스 등록, 사진 컨테스트 이벤트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하였다.

지자체 MyApp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모바일 앱을 운영하기 어려운 지자체에서는 해당 앱을 통해 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게 되어, 향후 지자체에서 신규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기존에 여러 앱을 통해 분산된 정보를 전국 단위의 서비스를 통해 보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 서비스를 통해 여행 경험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관광공사 조덕현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서비스 개편은 지방자치단체가 공사의 앱 플랫폼을 활용하여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향후 이용자 활동에 대한 분석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 정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