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강원도와 공동으로 카누 이벤트 실시

강원도 4개호수 의암·춘천·파로·소양호를 카누로 연결

박미경 | 기사입력 2013/10/04 [14:40]

관광공사, 강원도와 공동으로 카누 이벤트 실시

강원도 4개호수 의암·춘천·파로·소양호를 카누로 연결

박미경 | 입력 : 2013/10/04 [14:40]
한국관광공사는 강원도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카누 투어링 대회가 지난 10월 3일, 3박 4일 일정으로 개막했다. 카누 투어링 대회는 지난 9월부터 모집한 일반인 참가자와 카누 동호회 회원, 대학생 블로거인 강원관광서포터즈와 구간별로 강원도지사, 춘천시장, 화천군수, 양구군수 등 총 40여명이 함께 카누를 타고 의암호, 춘천호, 파로호, 소양호를 일주하며 호수문화권의 자연경관을 몸소 체험하는 행사이다.

▲ 관광공사_카누투어링대회   

지난 10월 3일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첫째날에 춘천 물레길에서 시작하여 의암호와 춘천호를 거쳐 화천 아쿠아틱리조트까지 카누로 약 21km, 둘째날에는 춘천호와 파로호를 거쳐 양구 청소년수련관까지 약 22km를 이동하고, 셋째날에는 청평사까지 소양호 구간 22km를, 마지막 날에는 소양댐 아래에서부터 약 11km에 걸쳐 공지천 선착장까지 카누로 이동하며 주변의 관광지 등을 함께 둘러보는 일정이다.


관광공사 강원권협력단 임용묵 단장은 네개의 호수가 원모양으로 연이어 있는 것은 세계적으로 드문 멋진 관광자원인데, 이 호수를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이어주는 것이 이 행사의 목적이라며, 우선은 가장 간편한 수상레저수단인 카누로 이어지는 4개 호수를 론칭하지만, 앞으로는 구간별로 유람선, 트레킹, 자전거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호수를 즐기게 되고, 주변의 관광지와 함께 관광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 세계에 자랑하는 강원도 대표매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6일 행사 종료 후 공지천 야외공연장에서는 4대호수 카누 완주 기념행사 및 육군제2군단에서의 군악대 공연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