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가을 음식축제

충주 사과축제, 막걸리 엑스포, 인삼축제, G Food Show등

양상국 | 기사입력 2013/10/29 [11:30]

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가을 음식축제

충주 사과축제, 막걸리 엑스포, 인삼축제, G Food Show등

양상국 | 입력 : 2013/10/29 [11:30]
풍요로운 계절 가을, 대한민국은 제철 음식 축제들로 가득하다. 늦가을 빨갛게 영근 사과부터 쌉싸름한 겨울 대비 보양식 인삼, 전국 각지의 매력을 품은 막걸리 등 듣기만 해도 군침 도는 음식 축제로 속 든든하고 발걸음도 즐거운 가을 여행을 떠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여행캠페인(http://food.visitkorea.or.kr) 사이트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주변 관광명소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맛 여행을 소개하고 있다.

▲ 충주사과축제  

사과하면 충주! 충주 사과축제 (11월2일~ 11월3일),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아 맛좋은 사과를 생산하기로 유명한 충주에서는 1997년부터 이어온 사과축제가 열린다. 충주하면 사과, 사과하면 충주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열리는 충주 사과축제는 올해 11월 2~3일(2일간) 충주체육관 광장에서 달콤하게 영근 사과와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 충주 사과축제  

충주사과축제에서는 사과식품전시회와 품평회 및 사과장터가 열려 값싸고 품질 좋은 사과를 구할 수 있다. 또한 사과와 관련된 재미있는 게임들과, 연예인 축하공연, 품바공연, 클래식 통기타 연주 등 이색적인 행사로 찾은 이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 

달큰한 인삼향이 가득, 2013 대한민국 인삼축제 (11월1일~ 11월3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 인삼축제가 11월 1~3일 동안 서울역광장에서 열린다. 신선한 고려인삼과 홍삼 제품을 시중보다 20~30%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삼 전시 및 판매와 함께, 무대공연 및 레크레이션, 인삼 가요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삼향 그윽한 2013 대한민국 인삼축제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올겨울 가족 건강을 책임져 줄 품질 좋은 인삼도 만나보자. 입장료는 무료. http://blog.naver.com/ginseng_2013

▲ 2013대한민국인삼축제 포스터     

세계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우리 막걸리, 막걸리 엑스포 (11월6일~ 11월9일), 오는 11월 6~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대한민국 최대 막걸리 전시회인 막걸리 엑스포가 열린다. 약 100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막걸리와 전통주, 막걸리와 어울리는 전통음식들을 선보인다. 전시장은 국내 주요 막걸리 업체의 막걸리를 만날 수 있는 막걸리기업관, 우리나라 각 지방의 특색 있는 막걸리를 홍보하는 지역홍보관, 막걸리와 함께 우수한 한식 브랜드를 홍보하는 한식세계화관, 막걸리와 함께 국내 전통주를 전시하는 전통주관으로 이루어지며, 막걸리 판매 주점 및 관련 음식점에서 직접 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관도 운영된다. 입장료는 10,000원 (현장구매)
www.makgeolliexpo.co.kr

▲ 막걸리엑스포_브로셔표지   

경기도의 신선한 농산물을 만나는 G Food Show 2013 (11월6일~ 11월9일), G Food Show 2013은 경기도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로 G, 세상과 맛[만]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오는 11월 6일(수)~11월 9일(토) 4일간 삼성동 코엑스 3층 C1, C2 홀에서 열린다. 일자별로 세계와 맛(만)나는 G, 문화와 맛(만)나는 G, 미래와 맛(만)나는 G, 가족과 맛(만)나는 G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지푸드쇼   

안전하고 우수한 경기도 농산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는 경기 농업의 대 축제라는 비전을 가진 본 축제는 행사 기간 동안 현장에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요리강좌와 시연, 어린이 요리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쿠킹클래스와 경기도 명품 떡 체험, 목장 동물들과 함께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목장 등 경기 농산물을 주제로 하는 전시, 체험 및 이벤트가 풍성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손색없다. 입장료 10,000원 . 
www.gfoodshow.com/index.asp / 한국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