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을지로 지하보도 이색볼거리, 트릭아트

피아노계단에 이어 시청~을지로5가 지하도상가에

양상국 | 기사입력 2013/11/15 [13:01]

서울 을지로 지하보도 이색볼거리, 트릭아트

피아노계단에 이어 시청~을지로5가 지하도상가에

양상국 | 입력 : 2013/11/15 [13:01]
서울시설공단은 지하도상가, 문화예술 입히기 프로젝트 하나로 지난 9월 설치한 피아노계단에 이어  트릭아트를 시청~을지로5가 지하도상가에 설치하였다. 트릭아트는 2차원 그림을 착시현상을 이용해 3차원으로 표현한 것으로, 시각을 자극하는 눈속임으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트릭아트는 을지로 지하보도 전 구간에 걸쳐 총 6개가 설치, 6개월간 운영한다.

▲ 피아노계단과 63빌딩 _ 서울시청  

이번 전시는 서울의 명소를 트릭아트로 재현하여 지하보도에 옮겨 놓아, 단조롭고 긴 을지로 지하보도를 이색적인 볼거리가 있는 서울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설치 작품은 남산과 케이블카, 광화문광장 세종대왕과 이순신 동상, 서울도서관, 63빌딩을 소재로 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표현하였다. 야외활동이 제한적인 겨울철에 서울 명소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남산타워 꼭대기를 올라가다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트릭아트 전시 이후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도입하여 지하보도 공간을 시민의 오픈미술관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이를 통한 방문객 증가로 장기적으로는 상가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