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재조명을 위한 포럼개최

아웃바운드 관광산업의 역할 및 인-인트라-아웃바운드선순환

김미숙 | 기사입력 2013/11/29 [11:20]

한국관광공사,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재조명을 위한 포럼개최

아웃바운드 관광산업의 역할 및 인-인트라-아웃바운드선순환

김미숙 | 입력 : 2013/11/29 [11:20]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7일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국민행복 시대의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발전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해외여행객 1,500만 명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서, 안전하고 유익한 국민의 국외여행활동 방안 논의 및 아웃바운드 관광산업에 대한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아웃바운드를 기반으로하는 인-인트라-아웃바운드 선순환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 아웃바운드_관광산업포럼    

포럼에서는 관광관련 업계, 학계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김종민 강원발전연구원장(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창조적 성장동력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였으며, 장병권 호원대학교 교수와, 권희석 하나투어 부회장, 심원섭 목포대 교수가 각각 국민행복을 위한 국외여행서비스 품질제고 방안,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웃바운드 관광산업의 과제 및 발전 방향, 국민과 기업이 행복한 아웃바운드 관광정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주제발표 후에는 김대관 경희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각 계의 전문가 13인의 종합토론이 열렸다.

▲ 아웃바운드 관광산업포럼   

한국관광공사는 해외여행시 초래될 수 있는 위험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정보 제공 및 올바른 해외여행 문화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금번 포럼에서 제기된 관광업계, 학계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아웃바운드 관광산업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아웃바운드 관광산업이 국민행복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응과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