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조류생태과학관 어류전시실 내부 개선완료

내부 개선공사를 완료하고 관람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1/23 [01:41]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어류전시실 내부 개선완료

내부 개선공사를 완료하고 관람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한미숙 | 입력 : 2014/01/23 [01:41]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이 지난 17일 어류전시실 내부 개선공사를 완료하고 관람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왕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더욱 편하게 어류전시시설을 관람할 수 있도록 수조높이를 하향조정하고 다양한 어류를 관람할 수 있도록 열대어수조를 추가 설치했으며 관찰학습 집중도 향상을 위해 어류전시실 내부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어류전시실 홈페이지    

추가로 설치한 열대어 수조는 블루시킬리크, 나비비파, 골든스마트라, 혈앵무, 아로와나, 그린스마트라, 옐로우프린스, 다람쥐시클리트 등으로 관람객들은 더욱 다양해진 열대어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또 새로 설치한 열대어수조 밑으로 들어가면 헬멧을 쓰고 예쁜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류전시실 내부 개선공사는 기존 어류전시실의 수조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 보다 다소 높게 설치되어 있어 관찰학습이 다소 불편했다는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며 시는 관람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관람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수도권 유일의 담수호 생태과학관으로 왕송호수의 새와 물고기 등 자연생태를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시설과 3D영상실 조류탐조전망대가 설치되어 있고 조류탐조교실 등 체험학습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http://bird.uw21.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