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FIT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중국인관광객 잡는다

춘절 연휴기간 맞아 한국 찾는 중국인 관광객 온라인으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14/01/29 [09:41]

춘절 FIT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중국인관광객 잡는다

춘절 연휴기간 맞아 한국 찾는 중국인 관광객 온라인으로

양상국 | 입력 : 2014/01/29 [09:41]
중국 여유법 시행으로 방한 중국 관광시장은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변화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최대 명절 춘절연휴기간(1월31일~2월6일)동안 약 8만명의 중국인이 방한할 것으로 예측하면서 개별관광객과의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을 전방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먼저 공사는 한국관광정보 외국어 사이트(
www.visitkorea.or.kr)에서 춘절 특별 온라인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스키, 온천 상품 등 겨울관광 테마 제안, 관광지별 춘절 특별 프로그램, 재한 중국인 일일가이드 프로그램 친구야놀러와-한궈덩니(韓國等你) 등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통해 한국의 겨울과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여행 테마를 제안하여 개별관광객(FIT)들이 손쉽게 여행 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관광공사_중국어사이트   

또한, 중국인 관광객들의 최대 관심사인 쇼핑 총정리 특집에서는 면세점, 백화점, 중소 매장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각종 세일 정보는 물론, 온라인 할인쿠폰까지 제공하고 있어 중국인들에게 실용적 관광정보 제공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중국의 스마트폰 보급 증대에 따라 스마트 기기를 통해서도 한국의 관광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국어 모바일웹사이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중국 시장에, 중국 토종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시나웨이보어(SINA WEIBO)를 통해서도 한국의 생생한 모습을 전하고 있다. 특히, 중국지역 한류의 주 소비층인 20~30대 여성층과 한국관광공사 웨이보어((韩国旅游发展局微博,
http://e.weibo.com/visitkorea) 회원층이 일치하도록 콘텐츠를 기획.제공함으로써, 2013년 관광분야 영향력지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 모바일웹 쇼핑 _ 관광공사    

춘절 특별 온라인 프로모션에서도 실시간 쇼핑 핫스팟, 아기자기한 카페.음식점 등 중국 개별관광객(FIT)의 선호가 놓은 생생한 정보 전달에 집중, 방한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다양한 고객 문의 해결과 신속한 트렌드 반영 콘텐츠 제공으로 춘절 기간 중 한국 방문을 준비하는 중국인들이 필수적으로 팔로우하는 계정이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박석주 팀장은 작년 방한 중국인은 432만 명으로 방한 인바운드 최대시장이 되었다. 특히, 중국 여유법 시행은 여행사가 주도하던 단체관광에서, 개인 주도적인 개별관광으로 중국 여행 트렌드 변화를 일으켜, 중국시장 마케팅에서 온라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