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대표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 당선작 12선 선정

당선작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모객 판촉을 위한 마케팅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2/05 [09:56]

2014 한국대표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 당선작 12선 선정

당선작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모객 판촉을 위한 마케팅

이소정 | 입력 : 2014/02/05 [09:56]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4 한국 대표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당선작으로 총 12선의 대표 의료관광 상품이 선정됐다. 3개 상품 분야(MICE 산업 등과의 융복합 의료관광 상품, 일반관광객과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중심 체험형 의료관광 상품, 특정 중증치료 분야 등 고부가가치 의료관광 상품)로 나누어 공모한 결과, 총 67개 상품이 본선에 올라 그 중 유치업체 종합능력, 상품구성 및 모객마케팅 경쟁력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대상 및 최우수작 각 1선, 우수작 2선 등 총 12개 상품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헬스 체크업(고려의료관광개발), 한류팬 모녀의 행복한 스토킹투어(아스클레인터메드), 수호천사 금줄(잇츠코리아) 등 3개 상품이, 최우수작 및 우수작에는 한방명의와 함께하는 한국여행(홀리데이링크DMC), 크루즈 뷰티엔터테인먼트(블루메디) 등 총 9개 상품이 선정됐다. 이들 선정상품의 대부분은 중국, 일본, 러시아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구성된 것으로 다양한 의료서비스와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가 결합된 상품들이다.

당선작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모객 판촉을 위한 마케팅 경비 뿐 아니라 해외 설명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언론인 및 에이전시 팸투어 지원 등 상품 홍보마게팅에 대한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당선작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선정 우수 의료관광상품’ 인증 로고를 부여하여 홍보에 활용할 수 있게 해 상품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한편 실질적으로 의료관광 유치업자의 홍보마케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사업단 김세만 단장은 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12선의 한국 대표 의료관광상품을 통해 올해 약 3,000여 명의 추가 의료관광객 유치 및 총 100억원의 의료관광 수입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