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여행 전문가들이 전하는 유익한 안전 여행팁
외교부의 여행경보제도는 세계 각 지역의 위험 상황에
박동식 | 입력 : 2014/02/11 [13:38]
우리 국민의 국외여행이 지난해에 1,400만명을 넘어섰다.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여행이나 개별여행(FIT) 등 여행의 형태도 다양하다. 해외여행에는 즐거움이 따르지만 항상 먼저 안전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외교부의 여행경보제도는 세계 각 지역의 위험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되지만, 여행금지(4단계)로 지정되지 않는 경우 여행을 가도 괜찮을지에 대한 판단은 여행자 자신의 몫이다. 그렇다면 세계 곳곳에 퍼져있는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한국관광공사는 스마트 트래블러 웹진의 2월호로안전한 여행을 위한 나만의 비법을 발간하였다. 국외여행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러시아를 안전하게 여행하는 법 부터 외국에서 불심검문에 대처하는 자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외여행 홈페이지인 지구촌 스마트여행(www.smartoutbound.or.kr)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러시아를 안전하게 여행하기 : 러시아의 저녁 시간 어두워진 거리를 걸을 때는 큰 길로 돌아다니거나 모자 또는 목도리로 외국인인 것을 감추는 것도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내 짐은 내가 지킨다. 작은 자물쇠를 활용하자 : 내 짐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적은 비용이 들면서 가장 효율적인 것은 작은 자물쇠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다. 별도의 열쇠가 필요 없는 다이얼 자물쇠는 어디서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소매치기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여행 중 자기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건 자기 자신뿐이므로, 언제나 여행의 위험요소를 스스로 파악하는 것은 좋은 자세이다. 외국 여행 중 불심검문에 당황하지 말자 : 유럽 여행 시 여권을 노린 가짜 경찰을 조심해야 한다. 경찰이 불심검문 시 신분증 제시를 요구하는 경우 먼저 경찰에게 신분증으로 신분을 확인시켜 줄 것을 요구하는 게 좋다.
차량 통행 방향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일본,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호주 등 44개국 여행 시 우리나라와는 반대로 길을 건널 때 차들이 좌측이 아닌 우측에서 다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고산병, 예방이 중요하다 : 해발 3천 미터 이상의 고산지대를 여행하다 보면 산소 부족으로 고산병에 걸릴 수 있다. 예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물을 마시고 가급적 숨을 크게 들어 마시는 편이 좋다. 또한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술은 자제해야 한다.
영어 회화 실력이 부족하다면 그만큼의 안전장치도 필요하다 : 위기의 순간일수록 언어의 장벽이 높게만 느껴진다. 해외여행 전 미리 한국관광공사의 안전여행 그래픽 가이드 모바일 앱인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을 다운받고, 긴급.응급 상황에 대비하자.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 2025 캘리포니아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와 이벤트
- 2024 튀르키예 관광산업 신기록 경신
-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여전히 매력적인 천사의 도시 LA
- 튀르키예의 스키 천국 에르주룸, 동계 스포츠의 성지로 거듭나다
- 이스탄불 대표 뷰 맛집, 4대 타워로 떠나요
- 무형문화유산의 명맥 이어가는 中 산둥 웨이팡의 뱀 꽃등
- 스위스 에서 완벽한 휴가를 즐기는 백현
- [인터뷰] 필리핀 보홀 제이파크 사업 국제 분쟁으로 이어질까?
-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 튀르키예 커피의 날
- 필리핀 보홀 제이파크 사업 난항, 국제 분쟁 비화 우려
- 인천공항공사, 여객편의 제고 위해 누리집 새단장
- 비엔나관광청, 비에니즈의 화려하고 풍성한 연말 비법 비엔나 무도회 소개
- 중국 비자 빗장 풀렸다...무이산 관광 가볼까
- 이스탄불 환승객을 위한 알짜배기 스톱오버 코스 공개
- 세계 3대 미식 국가 튀르키예의 숨은 명소, 마르딘 에서 만나는 맛과 문화
- 튀르키예, 세계 최초 신석기 학술대회 개최
- 전라남도, 무안국제공항 동절기 8개국 16개 노선 대폭 확대
- 비엔나관광청, 2024 가을에 주목해야 할 비엔나 예술 여행 소개
- 캘리포니아관광청, 세계 관광 명소를 대신할 여행지 추천
- 중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10대 명산, 복건성 무이산
|
- 국내여행
- 증평군, 따스한 봄날, 산책이 즐거운 힐링 명소 추천
- 국내여행
- 한국관광공사, 역사와 자연이 들려주는 치유의 여정 5곳 소개
- 국내여행
- 산림청, 2025 봄철 꽃나무 개화 예측 발표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