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가족친화 챌린지캠핑장 만들기 업무협약

공원 부지를 캠핑장 부지로 무상임대하고 기반시설 공사를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2/20 [08:41]

한국관광공사, 가족친화 챌린지캠핑장 만들기 업무협약

공원 부지를 캠핑장 부지로 무상임대하고 기반시설 공사를

박미경 | 입력 : 2014/02/20 [08:41]
한국관광공사와 아웃도어업체 ㈜밀레, 제주도 중문마을회는 오는 20일 제주 중문마을회관에서 ㈜밀레 임직원, 한국관광공사 직원과 마을주민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친화챌린지캠핑장 만들기 업무협약식과 물품 기증식을 개최한다.

가족친화챌린지캠핑장 만들기 사업은 중문관광단지 천제연공원 내 가족친화캠핑장을 조성하여 이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지역 생태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특히 사회 소외계층의 캠핑체험 지원과 노령화 등의 문제에 직면한 마을 공동체의 자립 의지를 지원해주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된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공원 부지를 캠핑장 부지로 무상임대하고 기반시설(공동취수장, 샤워장 등) 공사를 추진한다. 또한 ㈜밀레는 캠핑장비(1억6천만 원 상당)를 기증하고, 중문마을회는 캠핑장 운영 및 시설관리를 담당한다. 캠핑장은 2월 중 기반시설 공사를 실시하고, 오는 3월 중 개장 예정이다.

가족친화챌린지캠핑장에는 캠핑장 외에도 챌린지캠프라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내용은 걷기프로그램(중문골프장 달빛걷기, 올레길걷기, 계곡.오름트레킹 등), 중문단지 100% 즐기기(박물관투어, 요트투어, 승마, 중문5일장 투어 등), 그리고 옹기만들기, 커피농장, 전통차.쉰다리, 빙떡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며, 중문단지 지역주민들 주도로 운영된다.

한국관광공사 경쟁력본부장은 공사와 기업,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관광두레 대표사업인 이번 가족친화챌린지캠핑장 조성사업이 중문관광단지와 연계한 지역전통문화체험 관광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제시됨으로써 정부의 지역관광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와, 기업과 주민의 상생적 가치창출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