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어가이드와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저주파 대역을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이 감지하여 해당하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3/17 [07:41]

스마트투어가이드와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저주파 대역을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이 감지하여 해당하는

한미숙 | 입력 : 2014/03/17 [07:41]
한국관광공사는 한성백제박물관과 함께 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손쉽게 앱을 통하여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스마트투어가이드에 uBeacon 기술을 접목하여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도입된 기술은 uBeacon이 송신하는 저주파 대역을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이 감지하여 유물에 해당하는 오디오해설을 사용자가 들을 수 있도록 자동알림을 알려주는 것으로, 기존 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 지역 중 북촌이나 불국사 등 실외 지역에서만 가능하였던 위치기반의 오디오 자동알림 기능이 uBeacon 기술을 통하여 실내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 관광공사_스마트투어가이드 

공사는 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지역 중 한성백제박물관에 uBeacon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관람객이 한층 편리하게 앱을 통하여 한성백제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투어가이드는 공공부문 세계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전국범위의 오디오가이드 앱으로, 시티투어 코스부터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과 박물관까지 대한민국의 유명 관광지의 재미있는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음성으로 안내해주고 있다. 또한, 14년 1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최초로 UNWTO Award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