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홍보 간행물,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수상한 Korea는 이미지 위주로 한국관광 매력을 소개하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4/14 [10:35]

한국관광공사 한국홍보 간행물,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수상한 Korea는 이미지 위주로 한국관광 매력을 소개하는

한미숙 | 입력 : 2014/04/14 [10:35]
한국관광공사는 공사에서 발간한 한국홍보 간행물과 앱북(application book)이 홍보물 분야의 세계적 시상제도인 머큐리 어워드 (Mercury Awards)와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s)에서 대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관광 종합화보집(영문명_Illustrated Booklet)을 앱북으로 제작한 Korea는 제27회 머큐리 어워드 앱 부문에서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Korea는 이미지 위주로 한국관광 매력을 소개하는 사진 화보집이다. 기존 종이 간행물을 기반으로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인터랙티브 기능을 구현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전 세계에서 680개 작품이 출품되어 총 20개 기관이 대상(Grand Award)으로 선정되었는데, 공사는 국내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영문 홈페이지  

그 외에도 머큐리 어워드 Tourism 부문에서영예상을 수상한 한국일반소개리플렛(영문명_Keywords to Korea)은 외국인들이 한국하면 떠오르는 친숙한 단어를 9가지 키워드로 하여 한국의 역사, 문화 등을 소개한 간행물이다. 또한,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아스트리드 어워드에서는 Book 부문에서 사진화보집 세트인「View & Story of Korea」와 Calendars 부문에서 2014년 관광달력 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공사는 과거에도 다양한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으나, 금번과 같이 5대 부문에서 동시에 수상을 한 것은 처음이다. 머큐리 어워드와 아스트리드 어워드는 기업의 홍보 제작물과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야 세계 3대 시상식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어 해외에서도 한국관광 홍보물이 인정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자료들은 공사 홈페이지(http://english.visitkorea.or.kr)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