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개최

자국의 관광자원과 최신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4/18 [09:19]

제12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개최

자국의 관광자원과 최신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

한미숙 | 입력 : 2014/04/18 [09:19]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관광산업 정보교류 및 마케팅의 장 마련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제12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Tour Expo 2014)를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신관 1층)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시관광협회, 경상북도관광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을 비롯하여 국내외 30개국 210여 개 업체와 기관이 참가해 자국의 관광자원과 최신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경북국제박람회는 2003년 첫 행사 이래 올해로 12번째 맞아 한층더 다채로운 관광프로그램 및 여행정보를 준비하였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특별행사 및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일반인뿐만 아니라 관광업계, 학계 및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행사가 준비되어 올해도 7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방문하여 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홈페이지    

전시행사는 국내여행홍보관, 해외여행홍보관, 자매도시특별관, 의료관광관 및 항공 및 관광상품 등 다양한 국내외 여행상품을 현장에서 상담 및 할인 판매하는 여행상품 판매관도 마련하였으며, 티웨이항공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대구 / 제주 편도 항공권을 9,900원 ~ 33,000원에 3천매를 판매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또한, 부대행사로  세계음식페스티벌, 세계민속공연, 세계전통의상체험, 세계풍물체험, 행운경품 추첨행사 등 관람객들에게 세계의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별행사로 관광서비스 경진대회, 관광스토리텔링대회를 개최하고, 신규행사로 여행상품설명회,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와 해외 아웃바운드 여행사들의 만남의 장이되는 B2B 트레블 마트, 대구명품 관광코스를 소개를 위한 대구관광포럼 개최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여 관광업계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매일 오후 5시에는 경품추첨을 하며, 대구.제주 편도 무료항공권, 여행용 가방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초대권은 홈페이지(
www.tourexpodaegu.c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현장 구매 시 대인 3000원, 소인(고등학생까지)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 관람객은 사무국으로 단체 관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단체 관람 신청서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북도와 협력하여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해외부스 참가 확대를 통해 관광객 유치로 이어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