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삼성에버랜드삼성 벤치마킹연수상품출시

성공 신화에 대한 이론 과정도 별도 진행하며 한중 양국의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4/21 [09:45]

관광공사, 삼성에버랜드삼성 벤치마킹연수상품출시

성공 신화에 대한 이론 과정도 별도 진행하며 한중 양국의

이소정 | 입력 : 2014/04/21 [09:45]
한국관광공사는 삼성에버랜드와 공동으로 중국 중견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삼성 벤치마킹 연수상품을 출시하여 오는 22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1차 참가자 총 15명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이번 연수상품은 대기업 일부 계열사를 견학하는 수준의 기존 여행상품과는 달리 삼성 계열사들의 사업장 현장 방문과 삼성의 경영이념과 철학 등 삼성의 현장과 이론 모두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그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삼성전자 본사와 화성 삼성전자 반도체, 거제도 삼성중공업 IT와 제조업의 현장 방문을 비롯해 호텔신라, 에버랜드 등의 서비스사업 현장 벤치마킹도 실시한다. 이들은 삼성의료원도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고 CEO들의 건강관리 노하우를 배우는 등 총 10여 개 삼성 경영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또한, 성균관대학교에서는 삼성의 성공 신화에 대한 이론 과정도 별도 진행하며, 한중 양국의 공통 철학인 유교사상과 경영의 연관관계에 대해 학습하고 토의하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이번에 방문하는 중국기업들은 연 매출 70억 위안(한화 1조 2천억원)에 달하는 중국 서남권 최대 기업 중 하나인 푸린그룹을 포함, 다수의 중견 기업체들이 포함되어 있다.

상품개발과 현지 모객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차동영 청뚜지사장은 이번 연수상품은 신여유법 발효 후 중국시장 내 방한상품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히고, 상품 콘텐츠가 뛰어나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며, 입소문을 타면 앞으로 참가자 모객에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앞으로 기업들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선진 연수상품들이 발굴된다면 자연스럽게 한국 국격을 높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