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거주 외국 사진작가 들이 꼽은 한국의 촬영명소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의 10대 사진촬영 명소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6/02 [07:31]

국내거주 외국 사진작가 들이 꼽은 한국의 촬영명소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의 10대 사진촬영 명소

이소정 | 입력 : 2014/06/02 [07:31]
외국인의 눈에는 한국의 어디가 멋진 촬영명소일까?
사진을 사랑하는 국내 외국인이 만든 커뮤니티 서울 포토 클럽(Seoul Photo Club, SPC)이 명소를 공개. 코엑스에서 열리는 포토앤 트래블(Photo & Travel) 행사에서 ‘주한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의 10대 사진촬영 명소'를 주제로 사진전이 지난 17일 부터 20일까지 열렸다.

▲ 서울포토클럽 Pete DeMarco  

SPC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1,000명이 소속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 커뮤니티. Photo & Travel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사진영상축제인 ‘2014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연계행사로, 사진과 여행을 주제로 국내외 사진촬영 명소와 지역 관광을 연계한 전시회다.

▲ 서울포토클럽 Andrew Faulk   

이번 ‘주한외국인(Seoul Photo Club) 사진전’에는 서울, 수도권뿐 아니라 제주도, 울릉도, 우포늪, 한려수도 등 전국을 누비며 찍은 사진 작품 50점이 전시되었다. 특히 특별전에서는 SPC 소속 작가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물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의 10대 사진 출사지를 발표할 계획이며, 서울의 청계천과 북촌, 경기도의 정자동과 파주출판단지 등을 비롯하여 강원과 전라도의 주요지가 포함되어 있어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들이 촬영한 명소의 프레임은 어떤지, 한국의 어떤 면을 아름답게 보는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