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관광객 대상 한국관광정보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일본지역 대상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관광홍보 태세 본격화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6/18 [07:51]

일본인 관광객 대상 한국관광정보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일본지역 대상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관광홍보 태세 본격화

박미경 | 입력 : 2014/06/18 [07:51]
한국관광공사에서 일본인 방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한국관광홍보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등 스마트 환경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은 여행 전에 관광정보 탐색 및 한국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들을 조회하고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으며 탐색한 관광정보를 기반으로 여행수첩에 일정계획을 작성 할 수 있다.

또한 여행 중에는 일본어 지도서비스를 기반으로 여행객의 현재위치, 주변 관광지, 음식점, 숙박, 교통 및 축제, 행사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현재위치에서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길 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 후에는 여행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여행기 메뉴를 통해 여행정보를 주변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한국여행가이드> 서비스는 일본어가 100% 지원되는 한국전국 여행 지도 서비스를 탑재하여, 여행 중 여행객 위치주변의 관광정보 검색은 물론 길찾기 기능 등 여행편의기능들을 지도화면에서 제공하여, 일본인 여행객에게는 매우 편리한 여행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도서비스 이외에 주요관광지, 숙박, 음식, 쇼핑 등 일본인 주요 관심 테마를 지역으로 구분,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단순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플래너 기능을 탑재, 애플리케이션으로 여행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여행 중 스마트폰 알림 서비스를 통하여 시간대별로 계획에 입력된 일정을 알려 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여행 중 찍은 사진과 단상을 기록할 수 있는 여행 메모 기능도 제공된다.

아울러, 여행시 긴급한 상황에 대비한 연락처와 주요 국가 대사관 연락처 목록 및 전화 바로 걸기 기능, 국내 지역별 날씨, 실시간 환율 정보 등과 함께 여행 중 특정 상황에 대응한 유용한 한국어 표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한 데 모아 제공하고 있다. 공식명칭은 韓?旅ガイド(한국 여행 가이드)로서, iOS와 안드로이드로 출시되는 본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피시 등 다양한 매체에 적응가능한 반응형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이태혁 팀장은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함으로써 이전보다 더 즐거운 한국 여행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하였다고 소개하며, 최근 일본인 관광객의 감소 추세 지속으로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일본인 개인여행객의 방한 증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