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전북독립영화제 개최

눈물 없이 양파 써는 법? 매운눈물, 매운진심

이성훈 | 기사입력 2014/11/06 [07:09]

제14회 전북독립영화제 개최

눈물 없이 양파 써는 법? 매운눈물, 매운진심

이성훈 | 입력 : 2014/11/06 [07:09]

전라북도와 전국에 있는 독립영화인들의 축제, 2014 전북독립영화제가 오는 6일(목)부터 10일(월)까지 5일간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2014 전북독립영화제 는 세편의 단편영화를 시작으로 지역의 영화인들이 함께하는 전북단편영화제작스쿨의 제작지원작  돌 세 개(박영완 감독)를 비롯하여, 2014미장센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여름방학 (손태겸감독)과 올레 온라인 관객상 등 입소문을 만들며 각종 영화제를 섭렵하고 있는  4학년 보경이 (이옥섭 감독) 등 국내 주요 독립영화제 수상작들을 초청하여 상영할 계획이다.

▲ 2014전북독립영화제 상영일정     



또한 아직 개봉전인 독립영화 신작 춘하추동 로맨스(오창민 감독)를 비롯해    두물머리, 텃밭, 반짝이는, 박수소리 등 “국내 및 지역 경쟁부문”에 오른 24편의 영화들이 상영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상영공간인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이외에 제2의 상영공간을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하여 영화 사랑방처럼 꾸몄다. 

▲ 2014전북독립영화제 상영일정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영화사랑방은 기존의 엄숙하고 진지한 극장관람문화에서 벗어나 조금은 자유롭고 조금은 편안하게 영화를 즐기수 있고, 또한 상영 뿐 아니라 게스트를 비롯한 많은 독립영화인들이 언제든 편안하게 모여 수다의 장을 만들 수 있는 사랑방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 이지성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14전북독립영화제는 비록 지역의 작은 영화제이긴 하지만 전국 및 지역의 독립영화와 영화인들을 위한 내실 있는 축제가 되고자 노력했다.”며 많은 도민들이 참여하여 독립영화의 매력에 푹 빠져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