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어린이날 맞아 무료체험 실시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는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설

박미경 | 기사입력 2015/05/01 [10:38]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어린이날 맞아 무료체험 실시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는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설

박미경 | 입력 : 2015/05/01 [10:38]

전북도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13세 이하의 어린이 또는 초등학생에 한해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테마체험관을 무료관람(4D포함)하는 혜택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는 전북 부안군 하서면에 위치해 있으며 실증연구단지·산업단지·테마체험단지가 집적된 국내 최고의 신재생에너지 연구·체험장으로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는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설로써 2층에서는 8개 분야의 재생에너지와 3개 분야의 신에너지 총 11가지의 신재생에너지를, 3층에서는 그린하우스 체험을 학습하고 즐길 수 있다. 

▲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_ 전라북도청     



전북테크노파크에서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테마체험 전시관 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한 4D 애니메이션 미래의 빛도 무료 관람하게 함으로써 지구 환경의 중요성과 어린이들이 과학자로서의 비전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은 에너지 과소비로 고갈된 화석연료로 인하여 멈춰버린 놀이동산을 지키기 위한 주인공 미래와 삐에로의 이야기이며, 영상을 보며 진동의자 및 분수 등 오감을 자극하는 4D입체영상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활성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람만족도를 극대화하는 한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무료입장을 추진하게 되었고, 미래가 무궁무진한 어린이들이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에너지 전문가로써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