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바다케이블카 기공식 개최

삼천포대교공원에서 내·외빈과 시민등 참석

김미숙 | 기사입력 2015/12/08 [18:34]

사천시, 바다케이블카 기공식 개최

삼천포대교공원에서 내·외빈과 시민등 참석

김미숙 | 입력 : 2015/12/08 [18:34]

사천시는 오는 22일 삼천포대교공원에서 내·외빈과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사천 바다케이블카 기공식을 개최한다. 기공식은 오후 1시 30분 식전행사로 풍물놀이와 지역가수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 2시부터 공식행사로 사업추진 경과보고, 공사개요 설명, 송도근 사천시장의 기념사, 내·외빈 축사, 시삽 및 축포 발파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바다케이블카 _ 사천시청    



그동안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바다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의 특성상 최대 핵심인 내풍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풍동실험을 실시하여 실시설계에 반영 마무리하였으며 환경영향평가와 교통대책 등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안에 대하여는 주민들과 소통하고 관련 기관과 협의하여 착공을 위한 절차를 빈틈없이 이행 완료하였다.

▲ 사천바다케이블카 기공식 홍보전단 _ 사천시청    



이번에 착공하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설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에 위치한 삼천포항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선로길이 2.43km로 삭도형식은 자동순환 2선식(Bi-cable Gondola)으로 곤돌라 10인승 50대(크리스탈 16대)로 운행되며 차량의 최고 속도는 초당 6m, 수송능력 시간당 1,200명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정류장은 승·하차장인 대방(탑승)정류장과 바다 건너 초양정류장, 산 위의 각산정류장으로 3개소가 설치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