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화 한국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임명

신임사장에 독일출신 귀화 한국인 이참(李參, 55세)씨 임명

이민희 | 기사입력 2009/07/29 [18:30]

귀화 한국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임명

신임사장에 독일출신 귀화 한국인 이참(李參, 55세)씨 임명

이민희 | 입력 : 2009/07/29 [18:30]
문화체육관광부(장관유인촌)는 공석중인 한국관광공사 신임사장에 독일 출신의 귀화 한국인인 이참(李參, 55세)씨가 임명되었다. 신임사장은 1986년 한국인으로 귀화하여 강연, 경영, 자문,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특히 관광 및 한식 세계화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방송활동으로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기업 선진화 방침에 따라 수익사업 등 비핵심 기능은 축소하고 관광수용태세 개선과 해외마케팅 중심으로 핵심 기능을 강화할 예정인 한국관광공사의 위상 재정립을 위해서는 영어·독어·불어 등의 다양한 외국어 구사능력과 국제감각으로 글로벌 관광교류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는 이참씨가 한국관광공사 사장에 적임자라고 판단 대통령께 임명을 제청한바 있다.

이참씨의 관광공사 사장 임명은 국제화, 개방화되는 우리 사회 변화에 따라 그동안 보수적으로 인식되어 온 공직을 전문성을 갖춘 외국인 출신 인사에게 개방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표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신임사장에게 환경변화에 따른 핵심기능으로의 공사 기능 재정립, 차질 없는 선진화방안 추진, 기능 효율화를 위한 조직정비 등을 당부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7월 30일(목) 장관실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 임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임사장의 임기는 2009년 7월30일부터 3년간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