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가면해봐야 될것들 ①

다양한 볼거리와 남태평양의 먹거리와 문화를 체험하는

김민희 | 기사입력 2009/08/02 [14:10]

피지, 가면해봐야 될것들 ①

다양한 볼거리와 남태평양의 먹거리와 문화를 체험하는

김민희 | 입력 : 2009/08/02 [14:10]
파이어 워킹 의식 관람(firewalking) 직경 4m정도의 장소에 수 백개의 커다란 돌을 놓고 나무로 불을 피워 돌을 달군 후 그 돌 위를 걷는 의식인데, 그 뜨거움의 정도는 손수건이 다 타 버릴 정도이다. 이 행사는 피지의 오랜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투이(tui)라는 전사가 자신이 놓아 준 뱀장어로부터 얻은 특력이며 현재도 이 의식 행사의 사제격인 베테(bete)는 tui의 후손만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실제 돌 위를 걷는 사람은 오직 피지 남자만으로 다른 사람이 하면 발바닥이 타 버린다. 의식 전 2주 동안은 성 관계는 물론 어떤 코코넛도 먹어선 안 된다. 


산호해안을 달리는 기차여행 (coral coast railway) 기차로 싱가토카를 거쳐 나와야 마을 방문하는 코스. 가는 길에 사탕수수밭과 아름다운 해안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사들의 안내와 더불어 lovo저녁, kava의식, 피지 전통춤, 도자기 공예등 다양하다.


전통마을방문 크루즈 (cultural river cruise) 보우트로 피지 마을 강을 따라 내려가며 sigatoka 사막과 피지 고대 조상들의 유적들을 볼수가 있다.


나부아 트레킹 (navua river village tour) 모터 보트로 급류를 타는 스릴을 만끽하며 해발1000m의 nukusere마을을 방문해 카바환영 의식과 전통 피지식 먹거리와 쇼핑을 할수 있다.
피지 문화투어 (fijian cultural day tour) 피지 전통카누(drua)로 섬을 돌며 전설적인 firewalker나 dance theatre쇼 관람, 퍼시픽 하버 리조트와 골프코스 아름답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