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관광정보 인터넷으로 쉽게 찾는다

‘한국인의 고향, 남도로 오세요’ 브랜드 캠페인 블로그 마케팅

이성훈 | 기사입력 2009/08/06 [18:05]

전라남도 관광정보 인터넷으로 쉽게 찾는다

‘한국인의 고향, 남도로 오세요’ 브랜드 캠페인 블로그 마케팅

이성훈 | 입력 : 2009/08/06 [18:05]
전라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터넷 블로그와 카페, 유명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홍보매체를 통해 해변, 섬, 갯벌등 전남의 비교우위 관광자원을 전략적으로 홍보한 결과 네티즌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국민들이 국내여행 방문지 선택시 주로 참고하는 정보는 친구·친지 권유가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인터넷이 2위를 차지하고 있어 온라인 홍보마켓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전남도는 네이버와 공동으로 ‘한국인의 고향, 남도로 오세요!’ 브랜드 캠페인 및 블로그 마케팅 등 온라인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실시한 결과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는 ‘남도여행 블로그’의 올 상반기 방문자수가 15만2천442명에 달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10%가 증가했다. http://blog.naver.com/namdokorea

광주·전남관광문화포털사이트의 방문객도 올 상반기 21만5천65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8% 늘었고 주요 포털사이트에서의 남도여행 관련 주요 키워드 클릭 수도 10만85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2% 증가했다.

이처럼 인터넷 관광 홍보 효과가 나타남에 따라 8월 중순 주요 포털사이트 여행관련 블로거 중 1일 방문객 평균 500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파워블로거 25명을 초청, 전남의 대표 관광문화자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추진해 이들의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하루 3천명 이상의 많은 방문객이 찾는 전남관광문화포털사이트(namdokora.com)는 매일 새로운 관광문화소식, 월별 인기코스 및 여름 여행상품 안내 등을 업데이트하여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남도여행 블로그에 지난 7월부터 ‘남도여행 구석구석’, ‘여기가 정말 전라남도?’ 등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네이버 검색창에서 남도여행 검색)를 개최하고 있다.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전남관광 발전을 위해 기존 오프라인 홍보뿐만 아니라 홍보효과가 매우 큰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공세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전남의 매력을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선진형 관광안내정보서비스 구축사업에 ‘u-남도여행 길잡이’가 선정됨에 따라 2010 f1대회가 개최되는 내년 10월까지 이 사업을 구축 완료할 계획이다. u-남도여행 길잡이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전남을 찾는 관광객에게 남도의 주요 관광정보를 내비게이션, 모바일, mp3 플레이어 등 it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수 있게 돼 전남관광 발전의 획기적인 토대를 마련될 전망이다. w
ww.jeonnam.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