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황룡강 힐링허브정원, 봄꽃으로 새 단장

프로방스형 부스(booth) 4동과 그네 벤치, 야외테이블, 전망대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5/06 [05:10]

장성군 황룡강 힐링허브정원, 봄꽃으로 새 단장

프로방스형 부스(booth) 4동과 그네 벤치, 야외테이블, 전망대 등

한미숙 | 입력 : 2021/05/06 [05:1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남 장성 황룡강 힐링허브정원이 향기로운 꽃과 허브, 아름다운 벽화로 새 단장을 마쳤다. 힐링허브정원은 황룡강이 품고 있는 아기자기한 휴식 공간이다. 동화 속 세상이 떠오르는 프로방스형 부스(booth) 4동과 그네 벤치, 야외테이블, 전망대 등을 갖췄다.

 

▲ 황룡강 힐링허브정원 _ 장성군 


또 라벤더, 배초향 등 다양한 허브와 체리 세이지, 흰갈풀 등 19종의 화초류, 황금사철, 황금느릅 등이 오밀조밀 식재돼 있다. 군은 관수시설 설치 등에 이어 최근 봄꽃 식재 연출을 마무리 지었다.

 

▲ 황룡강 힐링허브정원 


정원 한 편에 서 있는 옐로우해피트리(Yellow happy tree)도 눈길을 끈다. 황룡강과 노란 꽃, 장성군민이 함께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인 장성의 미래를 표현하고 있다. 독특한 모습의 나뭇가지들이 바닥에 만들어내는 그림자도 인상적이다. 싱가포르의 슈퍼트리(Super tree)가 연상된다.

 

▲ 황룡강 힐링허브정원 

 

프로방스형 부스들은 '벽화'를 입었다. 장성미술협회가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벽마다 그림과 색을 채워 넣었다. 향기로운 봄꽃과 어우러져 한 폭의 작은 풍경화 같은 느낌을 준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과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조성했다며 방문 시에는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 장성군 장성읍 장안리 47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