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달맞이 야간 천체관측 기회 제공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제 3전시관 천문관을 야간 개방

김민정 | 기사입력 2009/09/25 [11:25]

한가위 달맞이 야간 천체관측 기회 제공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제 3전시관 천문관을 야간 개방

김민정 | 입력 : 2009/09/25 [11:25]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한가위를 맞아 10월 1, 2일 양일간, 달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달을 재미있게 보는 방법 등 제 3전시관 천문관을 야간 개방하여 시민을 위한 ‘한가위 달맞이 행사’를 운영한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천체인 달에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 세시풍속을 시민에게 알려주는 시청각 학습, 태양계 탐구학습과 망원경을 통하여 손에 잡힐 듯 보이는 밝은 달을 가족과 함께 직접 관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직접 사진도 찍어보는 등 가족간의 화목을 도모하고 달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하여 풍성한 한가위 달을 마음에 새기는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시간은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제 3전시관으로 방문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다. 

행사 기간 동안 손 소독기 및 체온측정기를 비치하여 신종플루 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10월중 천체관측실은 평일 주간 태양을 관측하며, 주말 야간에는 저녁 10시까지 개방하여 목성 등 여러 천체를 관측하고 별자리를 학습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가족간에 풍성한 한가위 달을 마음에 새기는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