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뮤직플레이에서 전국 댄스배틀 열린다

코카앤버터, 앤프, 도균, 리헤이, 리벨, 마리드 등 최고 댄서 심사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8/17 [08:05]

목포시, 목포뮤직플레이에서 전국 댄스배틀 열린다

코카앤버터, 앤프, 도균, 리헤이, 리벨, 마리드 등 최고 댄서 심사

한미숙 | 입력 : 2022/08/17 [08:0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목포시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하는 목포뮤직플레이에서 ‘전국 댄스배틀’을 개최한다.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를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으로 전국의 스트리트 댄서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9월 18일까지 참가를 접수한다.

 

‘전국 댄스배틀’은 목포뮤직플레이 둘째날(10월 1일)에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팀을 선정한다. 프로그램은 프리스타일 댄스배틀, 게스트쇼,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예선은 장르별로 10명이 1조를 구성해 50초 동안 힙합, 왁킹, 락킹, 팝핑 순으로 심사한다. 1차 예선은 점수제로 이뤄지며, 동점자 발생 시 2차 예선을 통해 장르별 상위 8명씩 선발한다.

 

▲ 목포뮤직플레이에서 전국 댄스배틀 열린다 _ 목포시

 

본선은 32명의 본선 진출자를 랜덤으로 두 명씩 팀을 뽑아 배틀을 진행한다. 본선 16강→8강→4강까지는 라운드당 60초, 결승은 1분50초의 배틀을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상금은 총 400만원으로 우승팀에게는 300만원, 준우승팀에는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MVP에게는 상패가 주어진다.

 

심사위원은 도균(후즈더보스 우승자인 팝핑 댄서), 리헤이(Mnet 스트릿우먼파이터 출연 및 힙합 크루 코카앤버터 리더), 리벨(리벨루야[리벨+할렐루야]로 불리는 락킹 댄서), 마리드(LINE UP 6 등 댄스 배틀에서 우승한 왁킹 댄서) 등 우리나라 최고 댄서 4명이 맡는다. 또 배틀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코카앤버터(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출연 힙합 크루)와 앤프(Mnet 스트릿걸스파이터 출연 크루)가 게스트쇼를 펼친다. 배틀 DJ는 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출연한 DJ SOM이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목포뮤직플레이는 음악과 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전 계층이 축제장 어디서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많은 국민들의 관람을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0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