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22 익산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가을철 연휴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축제

강성현 | 기사입력 2022/10/07 [09:36]

익산시, 2022 익산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가을철 연휴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축제

강성현 | 입력 : 2022/10/07 [09:3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황금연휴 댕댕이들을 위한 축제 한마당이 익산에서 펼쳐진다. 익산시는 이달 8일, 9일 이틀간 익산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제16회 익산 FCI국제 도그쇼 및 2022 익산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가을철 연휴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축제가 부족함을 해결하고자‘2022 익산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19로 3년만에 재개된‘제16회 익산FCI 국제 도그쇼’와 함께 진행해 반려동물과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가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앞장 섰다.

▲ 댕댕아, 축제가자! ‘2022 익산반려동물 문화축제’ _ 익산시

 

이번 축제는 8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웅종 토크쇼, 펫티켓 강의, 반려동물 문제행동 상담 및 건강검진, 동물보호 정책 홍보,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캠페인 등 반려동물 정책 홍보와 문화체험이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달리기대회, 아마추어 어질리티(장애물 경주) 체험 및 대회, 반려동물 장기자랑대회, 디스크독 교육 및 체험 등이 준비돼있다. 푸짐한 상품과 함께 반려동물과 추억을 쌓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애견미용, 방향제 만들기, 반려견 모양 달고나, 인식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일대기에 맞춘 사료, 간식, 옷, 엑세서리, 보험, 장례용품 등 반려동물 용품의 모든 것을 전시판매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이틀간 풍성하게 꾸려질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애견인들의 축제인 익산 FCI국제 도그쇼가 벌써 16회를 맞았고 동물복지를 위한 동물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익산은 그야말로 반려동물 친화도시로서 일찌감치 앞서가고 있다며 반려인 뿐만 아니라 비반려인들도 많이 참여해 서로를 배려하는 반려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는 행사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무왕로 13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