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매화 꽃 향연도 즐기고 자원봉사도 하는 ‘볼런투어’ 프로그램 운영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3/09 [12:18]

광양시, 매화 꽃 향연도 즐기고 자원봉사도 하는 ‘볼런투어’ 프로그램 운영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

김미숙 | 입력 : 2023/03/09 [12: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양시(광양시자원봉사센터)가 광양의 대표 축제인 광양매화축제 기간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단어로 매화 꽃 향연도 즐기면서 자원봉사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매화 꽃 향연도 즐기고 자원봉사도 하는 볼런투어 프로그램 운영 _ 광양시

 

이 프로그램은 매화 축제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평일에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매화축제장 내 자원봉사센터 부스에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준비물(쓰레기봉투, 장갑 등)을 수령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센터 부스에 수거한 쓰레기 봉투와 수령 물품을 반납하면 된다. 참여 시 자원봉사 1시간이 인정되며 1365포털 사이트에서 실적 확인이 가능하다. 단 1365포털 사이트에 가입돼 있지 않으면 실적이 입력되지 않으므로 가입을 해야 한다.

 

▲ 매화 꽃 향연도 즐기고 자원봉사도 하는 볼런투어 프로그램 운영

 

조동수 주민복지과장은 최근 자원봉사의 새로운 트렌드로 관광과 자원봉사가 결합한 볼런투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며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진입장벽을 낮추고 재미를 더해 깨끗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인정·보상 제도로 이달의 봉사왕, 올해의 봉사왕을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원데이 클래스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남 광양시 시청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광양시자원봉사센타, 광양매화축제, 볼런투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