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미식을 알리는 ‘스윗서울’ 팝업 개최

서울페스타 연계’ 행사로 광화문광장 내 한식 체험 및 구매가능한 부스 운영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4/28 [14:05]

서울의 미식을 알리는 ‘스윗서울’ 팝업 개최

서울페스타 연계’ 행사로 광화문광장 내 한식 체험 및 구매가능한 부스 운영

김미숙 | 입력 : 2023/04/28 [14: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K-콘텐츠에 등장한 한국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서울시는 ‘서울페스타2023(SEOUL FESTA 2023)’과 연계해 4월 30일(일)부터 5월 7일(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스윗서울(Sweet Seoul)」 팝업존을 운영한다.

 

최근 한국 드라마, 영화, 케이팝 등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디저트를 소개하고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스윗서울 포스터시안 _ 서울시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테이스트 오브 서울 100선’ 카페&디저트 부문에 선정된 5곳을 포함 총 9곳의 업장이 참여해 서울의 다채로운 디저트를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12시부터 20시까지 광화문광장 내 마련된 부스 6곳에서 운영(5월 7일은 12시~18시)한다.

서울시는 서울의 다채로운 미식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국내외 미식 전문가가 추천하는 레스토랑&바 리스트인 ‘테이스트 오브 서울(Taste of Seoul)’ 100선을 발표한 바 있다. 작년에 선정된 강정이 넘치는 집(한과미의식), 제이엘 디저트바, 메종엠오, 합, 소나 등 5곳의 업장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부스 2곳을 운영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 지난 3월 발표된 관계부처 합동 ‘내수 활성화 대책’ 일환으로 K-푸드 홍보를 위해 막걸리자조금(사단법인 한국막걸리협회와 대한탁약주제조중앙회)과 한식진흥원(한국전통음식연구소)이 함께 참여해 전통 한과, 떡, 막걸리 등 시음·판매하고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시는 ‘스윗서울’을 찾은 관광객이 ‘서울의 맛’을 느끼고 ‘서울의 멋’도 느낄 수 있도록 서울미식존 포토존 운영, 스탬프투어 등 우리카드와 함께 이벤트를 운영하고 공동마케팅을 펼친다. 이벤트 참가자는 행사장 내에 있는 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티커 타투 스타일링도 받을 수 있으며, 타임별 진행되는 빙고게임에 참여한 관람객 역시 디저트 및 핸드워시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서울 종로구 세종로 1-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