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유달산·삼학도 공원, 목포의 눈물 리메이크곡 음원 재생 호응 높아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모두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원 재생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6/21 [12:25]

목포시 유달산·삼학도 공원, 목포의 눈물 리메이크곡 음원 재생 호응 높아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모두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원 재생

한미숙 | 입력 : 2023/06/21 [12:2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목포시가 목포 유달산 공원과 삼학도 공원에 '목포의 눈물' 음원을 리메이크 곡으로 들려주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다. 시는 그동안 유달산과 삼학도 공원에 목포를 대표하고 전 국민이 애창하는 '목포의 눈물'과 '목포는 항구다' '해조곡' 등의 음원을 가수 이난영의 목소리로 전달해 왔다.

 

▲ 유달산·삼학도 공원, 목포의 눈물 리메이크 음원 재생 호응 높아 _ 목포시

 

최근에는 이 음원을 기성세대부터 MZ세대로 일컬어지는 젊은 세대까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리메이크 곡들을 모아 들려주고 있다. 레트로 음악의 매력으로 다양한 리메이크곡들이 발매되고, 그에 따른 음원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되는 추세에 따라,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들은 노래를 익혀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 유달산·삼학도 공원, 목포의 눈물 리메이크 음원 재생 호응 높아

 

시는 현재 10여명의 가수가 부른 이난영의 곡들을 노래비에서 들려주고 있다면서 목포 방문 관광객과 대중가요 마니아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의 눈물'은 일제강점기 발매되어 나라 잃은 민족의 한과 슬픔을 애달픈 노래로 달래주었으며, 지금도 여전히 한국인의 가슴을 울리는 노래로 많은 가수들이 따라 부르고 있다.

 

또한, 삼학도에는 3개의 섬 중에서 가장 큰 섬에 이난영 공원이 있으며. 목포의 대표 명산인 유달산에는 목포의 눈물 노래비가 위치하고 있다.

전남 목포시 노적봉길 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 유달산, 삼학도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