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동해안 해수욕장 오는 14일부터 8월 27까지 운영

포항, 경주, 영덕, 울진 등 23개 해수욕장 순차 개장, 해수욕장별 다채로운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7/04 [10:47]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 오는 14일부터 8월 27까지 운영

포항, 경주, 영덕, 울진 등 23개 해수욕장 순차 개장, 해수욕장별 다채로운

이형찬 | 입력 : 2023/07/04 [10:4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북 동해안 23개 해수욕장이 7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경주, 영덕, 울진 해수욕장은 7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포항 해수욕장은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개장에 앞서 경북도와 해당 시군은 샤워실, 화장실, 세족대 등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 경주 나정해수욕장 _ 경북도

 

물놀이 중 발생할 수 있는 익수사고와 해파리 쏘임 등 각종 사고를 대비해 인명구조요원을 배치하고 해양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응급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또 경북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 영덕 고래불 항공사진

 

먼저 포항에서는 7월 22일~8월 7일까지 샌드페스티벌(영일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오징어 맨손잡이(구룡포 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화진, 도구 해수욕장), 전통후릿그물체험(월포 해수욕장) 등 행사가 개최된다. 해양레포츠 체험 및 해양스포츠 대회 등을 즐길 수 있는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7월~8월)도 포항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핑대회, 해양스포츠 체험(요트, 운하체험, 스쿠버다이빙, 서핑)과 체험이벤트 존 개최로 해양레저 저변을 확산하고 관련 산업분야를 육성하고자 하는 해양 축제(Korea International Leisure Week)

 

▲ 영일대해수욕장

 

이와 더불어 8월11일~14일까지는 영일대 해수욕장 및 형산강 일원에서 전국해양스포츠 제전도 개최된다. 경주 관성 해수욕장에서는 7월중 한여름 밤의 음악축제를 열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에서는 비치사커대회가 7월말에서 8월초 열리고, 울진 후포 해수욕장에는 7월 29~30일까지 전국 남녀 비치발리볼대회가 개최된다. 한편, 가족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을 원한다면 주변 경관이 좋은 포항 화진 해수욕장과 도구 해수욕장, 경주 오류 해수욕장, 영덕 하저 해수욕장, 그리고 울진군 나곡 해수욕장 등 5곳을 이용하면 된다.

 

▲ 울진후정해수욕장_울진군제공

 

아울러,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비해 해수욕장 방문객이 많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과 영덕 장사 해수욕장 두 곳에 대해서는 해수욕장 개장 전에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경곤 환동해지역본부 해양수산국장은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을 찾아주시는 방문객 여러분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라며 경북도는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동해안, 해수욕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