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오는 29일 상림 문화놀이장날 여름편 개최

운광장에서 모기장 영화제·모깃불 체험 등 옛 추억 소환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7/21 [09:01]

함양군, 오는 29일 상림 문화놀이장날 여름편 개최

운광장에서 모기장 영화제·모깃불 체험 등 옛 추억 소환

이형찬 | 입력 : 2023/07/21 [09:0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양군은 빈둥협동조합과 함께 오는 7월 29일(토요일)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옆 고운광장에서 문화축제인 ‘상림 문화놀이장날’ 여름 행사를 야시장으로 연다. 여름편인 이번 상림 문화놀이장날은 문화, 놀이, 마켓으로 운영되며, 마켓은 ‘상림 밤도깨비장터’와 ‘어린이 돗자리 벼룩시장’으로 운영되며, 놀이는 ‘여름아 놀자! 물놀이터’라는 주제로 페트병 물총 만들기, 물싸움, 맨발놀이 등 어린이들이 물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 문놀장(7월) _ 함양군

 

밤 9시부터는 ‘모기장 영화제’로 아일랜드 영화인 ‘말없는 소녀’를 상영할 계획으로 이 영화는 2023년 개봉된 작품이며 올해 런던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당일 18시부터 22시 40분까지 열릴 계획이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모기장 텐트, 돗자리, 캠핑의자 등을 준비해야 한다.

 

▲ 문놀장(7월)-영화(말없는 소녀) _ 함양군

 

특별이벤트로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하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조상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광장주변 곳곳에 모깃불을 피우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우천시에는 함양군문화예술회관으로 자리를 옮겨 개최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문화놀이장날’로 하면 된다. 한편 ‘상림 문화놀이장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함양군, 빈둥협동조합이 함께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사업 공모에 2019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되어 상림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상림문화놀이장날, 야시장, 이벤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