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장미 향기 가득 도시 전역에 사계 장미 ‘활짝’

가로변과 녹지대마다 형형색색 피어났던 첫 장미는 낙화 후 생육 조절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8/08 [08:51]

포항시, 장미 향기 가득 도시 전역에 사계 장미 ‘활짝’

가로변과 녹지대마다 형형색색 피어났던 첫 장미는 낙화 후 생육 조절을

이형찬 | 입력 : 2023/08/08 [08: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뜨겁고 정열적인 8월을 닮은 포항의 시화(市花) 장미가 도시 전역에서 만개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지역 주요 가로변과 녹지대마다 형형색색 피어났던 첫 장미는 낙화 후 생육 조절을 위한 전정 작업을 거쳐 영일대, 동빈나루, 형산강변 등 주요 식재지에서 다시 만개 중이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인근 해수욕장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마련 중인 포항의 명소 영일대 장미원에서는 여름 장미가 만개함에 따라 제초작업 및 야간조명 점검을 실시하고 시민들과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 장미 향기 가득한 포항의 8월 _ 포항시

 

한편 포항시는 주요 장미 식재지에 연중 3회 전정 작업을 실시해 봄, 여름, 가을 세 차례에 걸쳐 장미를 개화시키고 있다. 가을 장미가 초겨울까지 만개함에 따라 천만 송이 장미 도시 명성에 걸맞게 포항지역에서는 5월부터 12월 초까지 장미를 지속해서 만날 수 있다.  

 

영일대에서 만난 한 방문객은 봄에 방문했을 때 영일대장미원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 다시 이곳을 찾았다며, 봄부터 초겨울까지 내내 장미를 볼 수 있는 포항의 사계 장미는 특히 관리가 잘 돼 있어 더욱 아름다운 것 같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단순한 볼거리가 아닌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이 화합하는 천만 송이 장미 도시 포항 조성을 위해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을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 중명리 222-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영일대, 동빈나루, 형산강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